과목명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수업일자 : 2022년 08월 31일 (수)
1. 수업 역량
(1) Java의 기본 문법 및 특성(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한다.
(2) 주어진 문제를 분석하고, Java를 이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찾아내며 현업에서 사용되는 코드 로직을 학습한다.
2. 수업 목표
(1)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제인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관련 프로그램 능력 개발 함양
(2) Android application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역량 함양
3. Content
(1) 화면 입/출력, 실행문과 설명문, 기본 자료형, 변수와 상수
(2) 연산자와 제어문
(3) 제어문과 배열
(4) Android Studio 구조 이해
(5) 클래스와 객체(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이해
(6) 자바 변수와 자료형, 객체의 형 변환
(7) 클래스 상속
(8) 클래스 변수와 메서드, 추상 클래스
(9) 배열, 해시 테이블(Hash Table) 이용하기
- 학부에서 수강했던 전공 수업 내용을 정리하는 포스팅입니다.
- 내용 중에서 오타 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시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공 수업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주 차] - 배열(Array)의 선언과 생성, 초기화, 다차원 배열 (2) | 2022.10.07 |
---|---|
[5주 차] - 조건문(if, if-else, else-if, switch 문), 난수를 생성하는 Math.random() 메서드 (0) | 2022.09.29 |
[4주 차] - 연산자(Operator)와 반복문(for, while, do-while) (2) | 2022.09.26 |
[3주 차] - 변수(Variable)와 상수(Constant), 문자와 문자열(String) (0) | 2022.09.21 |
[2주 차] - Eclipse 개발 환경 설정,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하기 (0) | 2022.09.15 |
댓글